11월 강원도 가을 축제 일정 가볼 만한 곳
당일 나들이나 가을 가족 여행으로 가볼 만한 강원도 축제를 알아보신다면 11월에 진행될 다양한 강원도 축제 일정을 확인해보세요.
< 목 차 >
청춘양구 펀치볼 시래기사과축제
▶ 기간 : 2024년 11월 1일(금) ~ 3일(일) / 3일간
▶ 시간 : 10:00 ~ 18:00
▶ 장소 : 양구군 해안면 펀치볼 힐링하우스 앞 성황지
▶ 요금 : 무료
▶ 주최 / 주관 : 양구문화재단
강원도 양구의 우수 농산물인 시래기와 사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청춘 양구 펀치볼 시래기사과축제가 11월 1일부터 3일까지 펀치볼 힐링하우스 앞 성황지 일대에서 개최됩니다.
양구군 최북단 해안면 펀치볼 마을은 해발 1100미터 고산으로 둘러싸여 얼었다 녹았다를 반복하는 전통방식으로 자연건조된 품질 좋은 시래기로 아주 유명한 지역인데요, 펀치볼이라는 마을의 이름이 지어진 유래 또한 특이하다고 합니다. 펀치볼은 원래 칵테일은 담는 그릇을 말하는데, 6.25 전쟁 때 당시 외국 종군기자들이 마을의 지형을 보고 마치 펀치볼과 비슷하다고 한 데서 유래되었다고 하네요.
이번 시래기 사과축제에는 시래기와 사과를 활용한 다채로운 프로그램들과, 체험, 먹거리 등 볼거리가 아주 많은 행사가 진행되는데요, 매일 진행되는 다양한 공연프로그램과 진혜진, 진욱, 강혜연 등 유명 가수가 출연하는 개막 축하 콘서트도 기대가 되는 행사입니다.
또한 펀치볼 시래기 사과 콜라주 만들기 체험, 마지막 3일에는 종이접기 아저씨 김영만 선생님과 함께하는 시래기, 사과 종이접기 체험 등 아이들과 함께 즐길 만한 여러 가지 체험들이 있어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가을 축제로 다녀와 보실 만한 것 같습니다.
홍천사과축제
▶ 기간 : 2024년 11월 1일(금) ~ 3일(일) / 3일간
▶ 시간 : 09:00 ~ 18:00(프로그램별 상이)
▶ 장소 : 도시산림공원 토리숲
▶ 요금 : 무료
▶ 주최 / 주관 : 홍천문화재단
강원도 홍천은 따사로운 햇살과 깨끗한 공기가 어우러진 청정한 환경에서 자란 사과가 유명하기로 이름난 곳인데요, 올해도 어김없이 맛있는 홍천 사과를 직접 맛보실 수 있는 홍천사과축제가 9번째 축제를 맞이하여 11월 1일부터 3일까지 도시산림공원 토리숲에서 진행됩니다.
홍천 사과는 해발 100m ~ 1000m 지역에서 자라 높은 당도와 아삭한 식감을 자랑하는데요, 달콤한 홍로는 물론, 아리수, 엔비, 후지(부사), 최근 핫한 시나노 골드까지 다양한 품종이 재배가 되고 있습니다.
이번 축제에는 새콤달콤한 다양한 홍천 사과를 직접 맛보시고 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실 수도 있고요, 사과를 활용한 다양한 체험, 만들기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홍천사과축제 홈페이지에는 일자별 무대 이벤트와 공연 체험 행사의 자세한 내용과 홍천 사과 가격과 구입처까지 안내되어 있으니 가시기 전에 꼭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수도권에서 그리 멀지 않은 홍천은 당일 나들이로도 많이 방문하는 곳이니, 나들이하기 딱 좋은 계절 가을에 가족과 친구, 연인과 함께 다녀오셔서 즐겁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단단단페스티벌
▶ 기간 : 2024년 11월 19일(화) ~ 23일(토)
▶ 장소 : 강릉단오제전수교육관 및 남대천 일원
▶ 요금 : 무료
▶ 주최 / 주관 : (사)강릉단오제위원회
단단단페스티벌은 전통문화와 현대문화가 어우러진 축제로, '단단단'이라는 이름은 '으뜸 단', '오직 하나 단', '우리 단'이라는 의미를 뜻하며 오직 하나뿐인 우리의 으뜸 축제라는 기획의도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단단단페스티벌은 우리의 문화유산을 바탕으로 한 강원도의 전통문화를 중심으로 다양한 예술 공연무대와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하는데요, 잊혀가는 전통문화를 되새기고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프로그램들과 전통 탈춤과 놀이체험 등 전통체험프로그램들도 많이 있어 어르신들부터 아이들까지 즐길 만한 뜻깊은 축제가 될 것 같습니다.
19일(화)부터 23일(토)까지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매일 특색 있는 프로그램들로 관람객들을 맞이한다고 하니 자세한 행사 내용과 행사 정보를 가시기 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함께 볼만한 축제